티스토리 뷰

오늘은 폴더 암호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사생활 보호 차원과 중요한 폴더 혹은 컴퓨터상에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폴더에 개별적으로 암호를 걸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조금 귀찮더라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그런 다음 Free Download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실행된 프로그램에 암호화 할 폴더를 드래그 해주면 되는데요.

임시로 ‘암호걸기’라는 파일을 생성해 드래그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파일이 숨겨져 보이지 않습니다.



파일 숨김 상태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해서 숨김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정도만 해도 폴더 암호걸기를 설정한 것이나 마찬가지지만 좀 더 확실한 보안을 위해서 폴더에 암호를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암호 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설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암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이 폴더는 숨김 해제를 하지 않으면 내용 확인이 불가능하고 숨김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거창한 것이 아니라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폴더 암호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