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팩스 보낼수 있는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팩스를 보내야 하는데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 나와 있는 상태거나 기기 이상 혹은 팩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일반가정집에서 팩스를 보낼 일이 생긴다면 빨리 팩스를 보낼수 있는곳을 찾아야 하는데요.

이런 상황들을 대비해서 팩스 보낼수 있는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사무소(주민센터)

근처에 동사무소(주민센터)가 있는 경우 들어가서 팩스를 보내야 한다고 하면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요즘엔 민원전용으로 복사기를 따로 설치해 놓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복사기가 따로 설치가 되어있다면 그 복사기를 이용하면 되고 따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직원에게 부탁을 하면 되는데

팩스를 보내주는 것이 동사무소(주민센터)의 의무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처리가 안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정설명 후 정중히 부탁하면 웬만하면 도와줍니다.

2. 문구점

문구점에 가면(특히 학교 근처 문구점) 500원가량의 수수료를 받고 팩스를 보내주기 때문에 눈치 보지 않고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우체국

근처에 우체국이 있다면 문구점과 마찬가지로 우체국을 이용해 어느 정도의 비용을 내고 유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인터넷팩스

컴퓨터에 서류를 스캔이 가능한 경우라면 인터넷팩스를 이용하는 것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여러 다양한 사이트가 나오고 문구점이나 우체국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팩스 보낼수 있는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