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프리카tv의 원조 4대 여신이자 소문난 절친 사이였던 김이브 윰댕의 12.10 유튜브 전쟁 사건에 대하여 간단히 요약해보겠습니다.

[사진 = 아프리카tv 왼쪽 윰댕 오른쪽 김이브]

방송 스타일, 외모 등 많은 부분이 비슷한 김이브 윰댕은 사석에서도 자주 만나며 아주 절친한 사이였지만 모종의 사건 이후 관계가 소원해지고 맙니다.

[사진 = 유튜브 윰꽃 채널]

그러던 중 김이브 윰댕 두사람 모두와 친한 꽃빈이 김이브를 제외하고 윰댕 하고만 같이 윰꽃 유튜브 채널을 만들게 됩니다. 이에 김이브 팬들 중 일부는 윰꽃 유튜브 채널과 윰댕의 유튜브 채널로 찾아가 악플을 남기는데요.

[사진 = 유튜브 윰댕 채널]

처음엔 윰댕도 으레 있는 어그로 쯤으로 생각하고 악플이 보이는 즉시 삭제와 차단을 하였지만 날이 갈수록 정도가 심해지자 어쩔 수 없이 이에 대한 해명 방송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여태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김이브와의 갈등을 고백합니다.

윰댕은 1500만원 사건, 심리 치료 사건, 방송 컨셉 카피 사건 등 여태까지 마음에 담고 있었던 일들을 털어놓았고 이를 본 팬들은 김이브에게 찾아가 해명을 요구하였습니다.

[사진 = 유튜브 김이브 채널]

결국 김이브는 논란이 되는 일들 중 일부를 해명하였고 당사자인 윰댕과 직접 통화를 하여 사건을 일단락지었습니다.



그렇지만 매끄럽지 않은 마무리 탓에 현재 인스티즈와 네이트판 등에서 김이브와 윰댕 중 누가 잘못했는지에 대해 설전이 오가고 있습니다. 과연 최후에 민심을 사로잡는 자는 누가 될지 그 추이가 주목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